메뉴 건너뛰기

SCROLL TO TOP

안녕하세요.

덴탑정보기술 고객지원센터 입니다.

 

 

최근들어 치과 내 PC에 랜섬웨어 감염으로 인한 피해 사례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버(메인) PC 감염 시, 환자의 모든 정보가 (데이터베이스 및 이미지) 손실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미 감염이 되었을 경우 복구가 거의 불가능 하기때문에 데이터의 백업이 가장 중요합니다.

 

 

①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서버PC에 물리적으로 연결된 하드디스크에 1차백업을 하며,

② 네트워크상에 있는 다른 하드디스크에 2차백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랜섬웨어 감염 시 모든 하드디스크에 전부 감염이 되기 때문에 가능하면 네트워크상에 위치한 다른 PC에 백업 및 별도의 저장장치 (외장하드 & 개인클라우드)에 주기적인 백업을 권장 드립니다.

 

 

추가적인 백업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지원센터 02-575-2882 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서버PC 에서는 가급적이면 인터넷 사용이나 출처가 불분명한 프로그램 설치 및 사용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이미지 첨부하여 게시하오니, 첨부된 파일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4912043120.jpg

 

제목 날짜
공단에서 지급불능한 청구내역을 보완청구 하는 방법 2020.11.05
2020년 11월 업데이트 안내 2020.10.30
카카오 알림톡 연동 및 변경된 SMS 전송 안내 2020.09.21
아이프로와 카드 단말기 연동 안내 2020.08.28
인공지능 고객센터 MEDI Ai.R 1개월 무료 체험 사전 신청 안내 2020.08.26
스마트 아이프로(예약 APP) 출시 안내 2020.04.08
2020년 DV POINT 서비스 변동 안내 2020.01.10
[아이프로 - 굿닥접수서비스] 무료지원 신청 안내 2019.03.20
※ 갠드크램 랜섬웨어 주의 요망 ※ 2018.09.18
[아이프로] 2017년 의료비 소득공제 자료 제출방법 안내   2017.12.20
[아이프로] 2018년 의료비 소득공제 자료 제출방법 안내   2018.12.26
2019년 의료비 소득공제 자료 제출방법 안내   2019.12.26
[진료기록부 세부사항 기재 의무화] 관련 기사   2017.04.18
2019년 광중합 복합레진 충전 업데이트 안내   2018.12.2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DUR] 정보제공 안내   2020.01.28
(긴급) 랜섬웨어관련 데이터백업 안내   2017.04.25
'건강관리 통합정보시스템' 개편 내용 안내   2019.12.12
[정정] 요양기관정보마당 신포털 전환 업데이트 적용 안내   2017.08.28
(긴급)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예방 방법 공유   2017.06.13
[이차트] 2017년 의료비 소득공제 자료 제출방법 안내   2017.12.21
요양기관정보마당 전환 안내   2017.08.2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관련 [공단] 정보제공 안내   2020.02.03
2019년 1월 업데이트 안내   2019.01.09